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충북·청주경실련

민선6기 균형발전·지방분권·지역현안 분야 정책질의 결과발표 보도 요청

by 충북·청주경실련 2014. 6. 2.


140602_민선6기_균형발전_지방분권_분야_정책질의_결과_보도_요청.hwp


민선6기_균형발전_지방분권_지역현안_정책질의_답변총괄표.hwp



윤진식 새누리당 충북도지사 후보의 무응답에
깊은 유감을 표하며, 충북지역 유권자들의
준엄한 심판을 바랍니다

<충북도지사 후보>
윤진식 새누리당 충북도지사 후보 - 무응답
이시종 새정치민주연합 충북도지사 후보 - 전부 수용
신장호 통합진보당 충북도지사 후보 - 전부 수용11, 부분 수용2, 미수용2

< 청주시장 후보>
이승훈 새누리당 청주시장 후보 - 전부 수용
한범덕 새정치민주연합 청주시장 후보 - 전부 수용11, 부분 수용4


1. 귀 언론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우리는 6.4지방선거가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확대 및 강화로 우리나라의 지방자치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한편, 지역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충북도민의 지혜와 역량을 총결집하는 계기가 되기를 갈망해 왔습니다.

3. 이에 우리가 발표한 균형발전·지방분권·지역현안 분야 정책의제에 대한 충북도지사와 통합 청주시장 후보들의 이해와 의지가 얼마나 있는지를 파악해 충북의 유권자들에게 알리고자 지난 26일(월) 정책질의서를 발송·전달하였고, 오늘 오전까지 윤진식 새누리당 충북도지사 후보를 제외한 4명의 후보들로부터 회신을 받았기에 그 결과를 붙임과 같이 공개합니다.

4. 민선6기 지자체는 우리나라의 지방자치와 지방이 처한 총체적 위기상황을 정확히 인식·파악해 중앙정부와 정치권을 상대로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을 확대·강화하기 위한 설득과 투쟁을 병행해야하는 시대적 사명을 다해야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윤진식 새누리당 충북도지사 후보가 유일하게 응답하지 않은 것은 대단히 실망스럽고 유감스러운 일이며,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의지가 없는 것으로 간주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윤진식 새누리당 충북도지사 후보가 응답하지 않은 것에 대한 충북지역 유권자들의 준엄한 심판을 촉구합니다.

5. 아울러 성실하게 답변해 준 4명의 후보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6.4지방선거에서 당선되면 재임기간동안 수용한 정책의제가 반드시 성공적으로 추진·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을 간곡히 요청합니다.

6. 마지막으로 충북지역 유권자들의 현명한 판단으로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에 강력한 의지를 가진 유능한 충북도지사와 통합 청주시장이 선출될 수 있도록 적극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1. 정책질의 답변내용 총괄표 1부.
2. 정책질의서 발송 공문 1부.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