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행정수도 이전 관련 충청권 공조 합의

by 충북·청주경실련 2003. 2. 18.

 

행정수도_이전_관련_충청권_공조_합의.hwp

 

 


[보도자료]

1. 국민의 알권리와 공정보도를 위해 노고가 많습니다.

2. 2. 19일 오전 11시 충북대에서 출범하는 「행정수도이전충북범도민협의회」와 같은날 오후 2시 충남대에서 창립대회를 개최하는 「행정수도이전범국민연대」는 금일 오후 2시 청주로얄관광호텔에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동단결의 원칙하에 소지역주의를 극복하고 공조하기 위해 붙임자료와 같이 합의하였습니다.(참석자 : 충북-이상훈 의장, 이두영 공동집행위원장, 대전·충남-이인혁 창립준비위원장, 박창수 창립준비위원 등)

3. 향후 충청권 3개 지역 "행정수도 이전"관련 조직은 16대 대통령당선자가 공약한 「행정수도 충청권 이전」이  충청권의 공동발전, 지방분권과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차질없이 이루어지도록 공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4. 마지막으로 합의사항(붙임자료 참조)과 내일 충북대와 충남대에서 각각 개최되는 행사를 적극 취재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참고로 본 협의회가 회원단체로 교섭하였던 "행정수도 남한강·달천유역유치위원회"가 참가하지 않겠다는 의견을 보내왔음을 알려드리오며, 본 협의회는 충북도민의 역량을 결집시키기 위해 문호를 개방하고 각계각층이

함께 하여 지혜와 힘을 모아 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대화와 설득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2003. 2. 18


행정수도 이전 충북범도민협의회

대표자회의 의장 이상훈



【붙임자료】합의서 1부



합 의 서


  16대 대통령 공약사항인 『행정수도 충청권 이전』에 관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충청권 3개 지역 시민사회단체( 행정수도이전충북범도민협의회, 행정수도이전범국민연대)는 대동단결의 원칙 하에 소지역주의를 극복하고 공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에 합의한다.


   1. 행정수도 충청권 이전을 위한 충청권 협의기구를 구성한다.

   2. 충청권 3개 지역은 균등한 권리와 책임으로 참여한다.

   3. 공조하기 위한 구체적 사항(명칭, 협의체 구성방법 등 )을 논의하기 위해 조속히 실무준비회의를 개최한다.



2003. 2. 18



           충북 : 이두영 공동집행위원장
                    행정수도이전충북범도민협의회

           대전 : 이인혁 창립준비위원장
                    행정수도이전범국민연대

           충북 : 박창수 창립준비위원
                    행정수도이전범국민연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