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특별법 국회통과에 따른 입장과 대응계획

by 충북·청주경실련 2010. 12. 17.

 

101217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특별법_국회통과에_따른_입장과_대응계획[1].hwp

 

이명박 대통령과 정부에 국민과의 약속대로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를 충청권에 조성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 충청권 조성 위해 500만 충청인 총궐기해야 -

 

1. <세종시 정상추진과 균형발전을 위한 충북비상대책위원회(이하 충북비대위)>는 오늘 아침 8시 대표자회의를 열고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 지난 8일 국회를 통과한 것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결의하였습니다.

2. 먼저,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는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대선에서 충청권에 조성키로 국민에게 약속한 대선공약임에도 관련법에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의 위치를 명시하지 않은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로, 이를 강력히 규탄하면서 이명박 대통령과 정부에 대선공약 이행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3. 다음으로 충청권의 지자체와 정치권, 시민사회 등 각계각층과 500만 충청인은 세종시 원안사수투쟁을 성공적으로 전개해온 것처럼, 이명박 대통령과 정부가 대선공약대로 충청권에 국제과학비지니스를 조성하도록 정파와 지역을 초월한 총궐기에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4. 충북비대위는 국제과학비지니스가 충청권에 조성될 때까지 충북지역 시민사회단체의 지혜와 역량을 지속적으로 결집해 범도민운동을 강력히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가 정치적・지역적 이해관계에 따라 충청권이 아닌 타 지역으로 결정하지 못하도록 정부와 정치권에 대한 지속적인 감시・비판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며, 충청권 지자체 및 정치권이 적극 나서서 제 역할을 다하도록 감시・비판하는 동시에 적극 공조・협력해 나갈 것입니다. (문의 : 집행위원장 이두영 011-466-019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