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1천만 지방민선언 거리 서명운동 전개

by 충북·청주경실련 2003. 12. 17.

 

031213_거리서명_보도자료.hwp

 

「지방살리기 3대 특별법 연내 제정촉구 1천만 지방민선언」
거리 서명운동 전개에 따른 취재·보도 요청


1. 신행정수도건설 등 지방살리기 3대 특별법 제정을 위해 노고가 많습니다.

2. 조순형 민주당 대표의 국가균형발전특별법안 관련 전원위원회 회부 방침 발언에 대해 지방분권국민운동 전국차원의 거센 항의와 압박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특히 지방분권국민운동은 조순형 민주당 대표와의 지체없는 면담을 요구하고 있으며, 광주전남·전북본부에서 강력하게 항의하는 등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해구·현경대 의원이 추진하던 전원위원회 개회요구 추진은 충청권 한나라당 국회의원들의 항의와 지방분권국민운동 각 지역본부 등의 강력한 항의로 중단된 상태입니다.

3. 충북차원의 향후 활동은 12/15 월요일부터 성안길 제일은행 앞에서 3대 특별법이 본회의에 통과하는 날까지 매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지방살리기 3대 특별법 연내제정촉구 1천만 선언 거리서명」을 지속적으로 전개합니다.

4. 아울러 청주경실련은 오늘 오후 대전에서 개최되는 전국 지역경실련협의회에 참가하여 전국 지역경실련협의회 차원의 「지방살리기 3대 특별법 연내제정을 촉구하는 성명서 채택 및 1천만 지방민선언」을 적극 추진할 것을 주문하고 결의를 얻어낼 예정입니다.

5. 충북도민들이 적극 참가할 수 있도록 취재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온라인서명에도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안내를 적극 홍보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