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신행정수도건설특별법 제정 범충청권협의회 개최결과

by 충북·청주경실련 2003. 10. 8.


031008_범충청권협의회_개최결과.hwp


역할분담_및_추진일정표.hwp


신행정수도건설특별법 제정 공동전략 마련을 위한

범충청권협의회 개최결과 취재·보도요청




1. 신행정수도건설특별법 제정을 위한 노고와 협조에 감사 드립니다.

2. 10월 7∼8일 양일 간 개최된 신행정수도관련 범충청권협의회는 충청권행정협의회, 충청권광역의회협의회, 기초자치단체장협의회장, 기초의회의장단협의회장, 충청권 각 정당 시도지부 및 국회의원, 지방분권국민운동충청권협의회, 행정수도이전범국민연대, 신행정수도건설추진충북범도민협의회 등 충청권 각 주체의 대표자 및 임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3. 전체 행사는 10월 7일 저녁 최종찬 건교부 장관 기자간담회에 이어 1부 개회식-충청권 각 주체 대표들의 공동합의문 서명발표, 충청권출신국회의원 서약식, 2부 공동전략 마련을 위한 범충청권협의회, 3부 충청권 민간단체 대표자 및 실무자 연석회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당초 계획되었던 10월 8일 오전 충청권 민간단체 대표자회의 및 기자회견 일정은 10월 7일 3부 일정으로 변경해 늦은 밤까지 진행하였습니다.

4. 이에 신행정수도건설특별법 제정 공동전략 마련을 위한 범충청권협의회 및 충청권 민간단체 회의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 드립니다.


《회의결과》


1) "신행정수도건설특별조치법 제정을 위한 대국회 충청권 공동전략안"은 그동안 실무협의회에서 논의된 내용인 만큼 큰 틀에서 합의하고 구체적 추진계획 및 역할분담은 실무협의회에서 논의하기로 한다. 단, 신행정수도건설특별조치법 제정촉구 집회는 상황변화에 따라 선택해야할 사안으로 실무협의회에서 다시 논의한다.

2) 대국회 집중전략에 공조·주력하면서 대국민홍보 및 대언론 활동을 강화한다.

3) 범충청권협의회 개최를 통해 충청권 각 주체들이 공조하기로 결의한 만큼 3개 민간단체의 협의수준을 확대·강화하여 범충청권협의의회 주최단체들(충청권행정협의회, 충청권광역의회협의회, 충청권 기초자치단체장·기초의회의장단협의회, 충청권 각 정당 시도지부 및 국회의원, 정부 신행정수도건설추진기획단·지원단, 지방분권국민운동충청권협의회, 행정수도이전범국민연대, 신행정수도건설추진충북범도민협의회)의 실무책임자들이 모두 참여하는 전략기획회의 성격의 실무협의회를 개최하여 공동전략을 추진한다.

4) 범충청권협의회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신행정수도건설추진기획단 대전사무소의 기능과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대전사무소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한다.

5) 이상의 결정사항을 조속히 추진하기 위해 10월 11일(토) 오전 신행정수도건설추진기획단 대전사무소에서 실무협의회를 개최한다.

5. 참고로 국회의원 서약서를 김종호 의원(충북), 김락기 의원(충남)이 추가로 보내 오셔서 현재 총23명의 충청권출신 국회의원들이 참가하였습니다.


〔붙임〕신행정수도건설특별법 제정 충청권 공동전략 추진일정표 1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