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신행정수도사수 택시홍보단 발족선언

by 충북·청주경실련 2004. 11. 16.

신행정수도사수 택시홍보단 발족선언


우리는 어떠한 이유에서도 지역에 따른 특혜를 받거나 불이익을 받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수도권은 비대화되어 고통 받고 지방은 점점 더 피폐화 되어가는 현실을 극복하고 서울과 지방이 함께 잘살 수 있는 평등한 나라를 원합니다.

신행정수도 건설은 이러한 우리들의 염원을 실현시켜줄 가강 현실적인 대안이라 생각하며 정부를 믿고, 헌재를 믿고, 정치권을 믿어왔습니다. 그러나 헌법재판소는 조선, 동아 등 중앙언론과 한나라당, 이명박시장 등 수도권 기득권세력의 악의적인 왜곡으로 인한 일시적인 반대여론의 증가를 빌미로 관습헌법이라는 있지도 않은 헌법을 만들어 신행정수도 특별법을 위헌이라고 판결하였습니다.

우리는 헌재의 위헌판결에도 불구하고 신행정수도의 건설없는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은 불가능하다는 판단에 따라 충북도민과 전국민의 지지여론을 확산하여 신행정수도 건설의 중단없는 추진을 촉구하고자 오늘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우리 청주지역의 개인택시들은 모두 한마음으로 합심단결하여 신행정수도 사수를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임을 선언하며, 모든 개인택시와 법인택시들이 이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합니다.

도민여러분의 적극 적인 참여와 협력을 당부드리며, 오늘부터 신행정수도 지속추진과 헌법재판소의 부당한 위헌판결의 문제점을 적극 홍보하여 보다 많은 도민들이 신행정수도사수 운동에 참여하여 우리 모두의 소망인 신행정수도 건설, 국가 균형발전, 지방분권 실현에 일조할 것입니다.

2004년 11월 15일

신행정수도사수충북비상시국회의
신행정수도사수 택시홍보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