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청주까르푸 관련 1차 대책회의 결과

by 충북·청주경실련 2002. 12. 4.

 

까르푸_1차_대책회의.hwp

 

 

[보도자료]


청주까르푸 운영중단과 교통문제해결을 촉구하는
시민사회단체 대책회의 회의록



2002. 12. 3 오전10
청주경실련 회의록


참석자
   중앙시장번영회장 강창원, 사창시장 번영회장 이명훈, 서문시장 번영회장 이근우, 사직재래시장번영회장 권병선, 육거리종합시장신성상우회장 신성우, 청주시 재래시장협의회·육거리종합시장연합회 사무국장 이기표, 원마루시장 번영회장 하만덕, 청주환경운동연합 정책실장 임창우,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사무국장 송재봉, 청주경실련 사무처장 이두영 (이상 10명)

회의진행
  지난주 11월 30일(토) 집회와 이후 진행된 상황을 공유하고 곧바로 안건논의를 하다.

논의결과
  1. 까르푸 주변 인도 집회신고는 2003년 1월 1일∼12월 31일(365일) 기간으로 청주경실련에서 하기로 하다.

  2. 충청북도에 대한 주민감사청구는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가 주관하여 조속한 시일내에 참여단체가 분담하여 연서명을 받아 행자부에 제출하기로 하다.

  3. 환경·교통·재해 등 영향평가법 개정운동 추진은 청주환경운동연합과 청주경실련이 주관하여 추진하기로 하다.

  4. 이원종 충북도지사와 면담하여 1)이원종 충북도지사의 공식적 사과 2)충청북도의 교보복합빌딩(청주까르푸)에 대한 충북도지방교통영향심의위원회 운영잘못 인정 및 책임자 중징계 요구 3)충북도 차원의 조속한 대책마련 등을 요구하기로 하기로 하다.

  5. 청주까르푸 개장으로 발생하고 있는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이 교통혼잡으로 겪는 불편과 엄청난 사회적 비용을 부담하고 있는 점, 겉으로 교보복합빌딩신축으로 위장하고 청주까르푸가 입점하여 청주시민을 기만한 점등에 대하여 까르푸가 1)청주시민에 대한 공개사과 하고 2)청주점 운영을 즉각 중단하고 교통문제부터 해결하도록 하기 위해 까르푸에 대한 합법적 불매운동을 전개하기로 하다. 우선적으로 조속히 법률적 검토를 한 뒤 「까르푸 불매운동 선언 및 청주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호소하는 기자회견」을 갖기로 하다.

댓글